SOLDOUT 솔드아웃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 전체
  • 판매
  • 구매
  • 서비스
  • 상품
  • 회원
  • 보관
  • 98점 합격
  • 케어
  • 중고
  • 드롭존
  • 기타
판매
[판매] 판매자 센터는 무엇인가요?
판매자 센터는 여러 상품을 한번에 입찰, 보관, 판매하고 판매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관 신청]
- 1회 신청 시 최대 300개 수량까지 가능하며, 다양한 상품을 동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엑셀 파일 업로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간편 입찰]
▶ 일반 판매
- 1회 최대 1,000개까지 입찰 가능하며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엑셀 파일 업로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 판매 희망가 < 즉시 판매가 일 경우 즉시 거래가 체결됩니다.

▶ 보관 판매
- 판매 대기 중인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이 가능합니다.
- 동일한 상품/사이즈의 수량이 2개 이상일 경우 분할 입찰이 가능합니다.

[입찰 내역]
▶ 일반 판매
- 판매 입찰 내역을 제공하며 판매 희망가/입찰 수량 변경이 가능합니다.
- 엑셀 파일을 통한 입찰 내역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보관 판매
- 보관 입찰 내역을 제공하며 판매 희망가/입찰 수량 변경이 가능합니다.

[판매 내역]
▶ 발송 요청
- 보관 신청 및 판매 체결 내역을 제공합니다.
- 발송 정보 입력이 가능합니다. (개별 입력 / 일괄 입력 / 엑셀 업로드)
▶ 발송 완료
- 발송 마감 일시 내에 발송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 입고대기/입고완료/검수/센터이동/정산대기
- 각 상태 별 주문/보관 신청/ 판매 건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종료 내역]
- 정산완료 및 거래/신청 취소 내역을 제공 합니다.
구매
[구매] 구매 취소 또는 교환이 가능한가요?
솔드아웃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개인 간의 거래로서 판매자가 등록 또는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자의 의사에 따라 상품에 대하여 주문(결제)를 완료한 경우 구매자는 일반 전자 상거래와 달리 이 약관상의 취소 사유(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 하자가 있는 상품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단순변심을 포함한 어떠한 사유에 의해서도 구매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구매자는 상품 구매 시에 이 점을 반드시 유의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판매자의 사유로 거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판매자의 사유로 거래가 취소될 경우 구매자에게 재구매지원 포인트(결제 금액의 5%)가 자동 지급됩니다.
▶ 수령하신 상품에 대한 문의가 있을 경우 마이페이지 > 고객 센터 > 실시간 채팅 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 솔드아웃 검수 인증택 훼손 혹은 제거 시 어떠한 이의 제기도 불가합니다.
구매
[바로배송] 바로배송 상품 구매 후 주소 변경이 가능한가요?
바로배송 상품은 거래 체결과 동시에 구매자의 수령지 주소로 운송장 출력 작업이 시작되며, 상품 출고를 위한 패킹 작업이 일괄로 진행되고 있어 주소지 변경이 어렵습니다.

배송방법 : 바로배송 상품의 경우 이미 검수에 합격한 상품으로 영업일 기준 평일 22시 이전 주문하신 경우 당일 발송이 가능합니다.

[바로배송 당일 출고 기준]
▶ 평일 22시 이전 구매 - 당일 출고
▶ 평일 22시 이후 구매 - 다음 영업일 출고
▶ 토/일요일 구매 - 다음 영업일 출고
구매
[배송] 거래 체결 후 판매자의 발송, 입고 기한이 궁금해요.
[판매자 발송 기한]
거래 체결 후 판매자의 1차 배송 기한은 48시간 입니다. (* 주말/공휴일 제외)
거래 체결 후 판매자는 기한 내 상품 발송과 함께 발송 정보를 입력 하여야 하며, 미 입력 시 거래가 자동 취소 됩니다.

[판매자 입고 기한]
발송 정보 입력 후 5일 이내 검수센터로 상품이 도착 되어야 하며 미 도착 (오입고, 송장 오입력 등) 시 거래가 자동 취소됩니다. (* 주말/공휴일 제외)

발송 정보 입력 일자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상품이 도착될 경우 순차적으로 입고 및 검수가 진행되며 검수 완료 이 후 구매자 2차 발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구매
[배송] 일반배송과 바로배송의 배송 소요 기간이 궁금해요.
솔드아웃 즉시 구매 시 [일반배송, 바로배송, 센터보관]을 선택 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배송 : 거래 체결과 동시에 판매자 발송 > 입고 > 검수 합격 이 후 구매자 2차 배송이 시작되어 최대 2주 소요
▶ 바로배송 : 솔드아웃의 엄격한 검수를 합격한 상품으로 구매 시 당일 출고되는 배송 서비스로 최대 1일 소요
▶ 센터보관 : 솔드아웃에서 구매한 상품을 센터로 직배송하여 판매할 수 있는 위탁 서비스
판매
[판매] 판매 취소 시 페널티가 발생되나요?
페널티 정책에 따라 판매자의 귀책 사유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판매한 상품 금액을 기준으로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페널티 금액: 상품 금액의 10%
페널티 결제: 판매자가 직접 등록한 카드에서 결제
페널티 사유
▶ 판매거부
▶ 발송지연
▶ 미입고
▶ 검수탈락

[페널티 정책 확인 방법]
솔드아웃 앱 마이페이지 > 우측 하단 [페널티 정책] 클릭 > 페널티 적용 시점 및 청구 금액 확인
중고
[중고] 검수비는 무엇인가요?
검수비란 중고 서비스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구매자에게 배송하기 전 검수를 진행함에 있어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

▶ 검수비 : 최대 2% (VAT 별도, 최대 20,000원)
▶ 시행 일자 : 2024년 1월 8일 (월) 00:00:00부터 (체결 일시 기준)
▶ [공지] 24년 1월 중고 거래 정책 변경 안내
https://www.soldout.co.kr/notice/1162
중고
[중고] 검수 보류 판정 시 구매 결정 기한이 있나요?
검수 보류 및 구매자 확인 판정 시 검수완료(검수보류) 판정 시간으로 부터 24시간 이내로 구매자는 구매 결정을 해야 합니다.
구매자가 무응답 시 상품은 구매자 발송되며 케어를 신청한 구매자인 경우 구매 결정과 관계없이 케어 완료 후 구매자 2차 발송이 시작 됩니다.

구매자는 검수완료(검수보류) 판정 이 후 24시간 이내로 솔드아웃 앱 > 마이페이지를 통한 구매 결정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중고
[중고] 케어 옵션 선택 후 구매 하였는데 검수 불합격 판정을 받았어요.
중고 상품 구매 후 검수 불합격 판정을 받으신 경우 케어 서비스가 불가 합니다.
결제하신 전액 거래취소 및 결제하신 케어 비용까지 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중고
[중고] 중고 구매 취소가 가능한가요?
중고 거래 서비스는 거래 체결과 동시에 거래 취소가 불가 합니다.
개인 간의 비 대면 정보 교환 후 합의된 거래로 간주하며 구매자의 단순 변심 및 일방적인 환불 및 교환이 어렵습니다.
단, 판매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판매자가 취소를 희망할 경우 거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상품 수령 이 후 검수/케어 관련 문의사항은 실시간 채팅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실시간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