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DOUT 솔드아웃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 전체
  • 판매
  • 구매
  • 서비스
  • 상품
  • 회원
  • 보관
  • 98점 합격
  • 케어
  • 중고
  • 드롭존
  • 기타
판매
[판매] 판매자 센터는 무엇인가요?
판매자 센터는 여러 상품을 한번에 입찰, 보관, 판매하고 판매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관 신청]
- 1회 신청 시 최대 300개 수량까지 가능하며, 다양한 상품을 동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엑셀 파일 업로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간편 입찰]
▶ 일반 판매
- 1회 최대 1,000개까지 입찰 가능하며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엑셀 파일 업로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 판매 희망가 < 즉시 판매가 일 경우 즉시 거래가 체결됩니다.

▶ 보관 판매
- 판매 대기 중인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이 가능합니다.
- 동일한 상품/사이즈의 수량이 2개 이상일 경우 분할 입찰이 가능합니다.

[입찰 내역]
▶ 일반 판매
- 판매 입찰 내역을 제공하며 판매 희망가/입찰 수량 변경이 가능합니다.
- 엑셀 파일을 통한 입찰 내역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보관 판매
- 보관 입찰 내역을 제공하며 판매 희망가/입찰 수량 변경이 가능합니다.

[판매 내역]
▶ 발송 요청
- 보관 신청 및 판매 체결 내역을 제공합니다.
- 발송 정보 입력이 가능합니다. (개별 입력 / 일괄 입력 / 엑셀 업로드)
▶ 발송 완료
- 발송 마감 일시 내에 발송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 입고대기/입고완료/검수/센터이동/정산대기
- 각 상태 별 주문/보관 신청/ 판매 건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종료 내역]
- 정산완료 및 거래/신청 취소 내역을 제공 합니다.
구매
[구매] 구매 취소 또는 교환이 가능한가요?
솔드아웃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개인 간의 거래로서 판매자가 등록 또는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자의 의사에 따라 상품에 대하여 주문(결제)를 완료한 경우 구매자는 일반 전자 상거래와 달리 약관상의 취소 사유(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모조품 또는 정품 인정요건 불충분 상품, 하자가 있는 상품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단순변심을 포함한 어떠한 사유에 의해서도 구매 취소가 불가합니다.

구매자는 상품 구매 시에 이 점을 반드시 유의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판매자의 사유로 거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판매자의 사유로 거래가 취소될 경우 구매자에게 재구매지원 포인트(결제 금액의 5%)가 자동 지급됩니다.
▶ 수령하신 상품에 대한 문의가 있을 경우 마이페이지 > 고객 센터 > 실시간 채팅 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 솔드아웃 검수 인증택 훼손 혹은 제거 시 어떠한 이의 제기도 불가합니다.
구매
[바로배송] 바로배송 상품 구매 후 주소 변경이 가능한가요?
바로배송 상품은 거래 체결과 동시에 구매자의 수령지 주소로 운송장 출력 작업이 시작되며, 상품 출고를 위한 패킹 작업이 일괄로 진행되고 있어 주소지 변경이 어렵습니다.

배송방법 : 바로배송 상품의 경우 이미 검수에 합격한 상품으로 영업일 기준 평일 22시 이전 주문하신 경우 당일 발송이 가능합니다.

[바로배송 당일 출고 기준]
▶ 평일 22시 이전 구매 - 당일 출고
▶ 평일 22시 이후 구매 - 다음 영업일 출고
▶ 토/일요일 구매 - 다음 영업일 출고
구매
[배송] 거래 체결 후 판매자의 발송, 입고 기한이 궁금해요.
[판매자 발송 기한]
거래 체결 후 판매자의 1차 배송 기한은 48시간 입니다. (* 주말/공휴일 제외)
거래 체결 후 판매자는 기한 내 상품 발송과 함께 발송 정보를 입력 하여야 하며, 미 입력 시 거래가 자동 취소 됩니다.

[판매자 입고 기한]
발송 정보 입력 후 5일 이내 검수센터로 상품이 도착되어야 하며 미 도착 (오입고, 송장 오입력 등) 시 거래가 자동 취소됩니다. (* 주말/공휴일 제외)

발송 정보 입력 일자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상품이 도착한 경우 순차적으로 입고 및 검수가 진행되며 검수 완료 이 후 구매자 2차 발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구매
[배송] 일반배송과 바로배송의 배송 소요 기간이 궁금해요.
솔드아웃 즉시 구매 시 [일반배송, 바로배송, 센터보관]을 선택 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배송 : 거래 체결과 동시에 판매자 발송 > 입고 > 검수 합격 이 후 구매자 2차 배송이 시작되어 최대 2주 소요
▶ 바로배송 : 솔드아웃의 엄격한 검수를 합격한 상품으로 구매 시 당일 출고되는 배송 서비스로 최대 1일 소요
▶ 센터보관 : 솔드아웃에서 구매한 상품을 센터로 직배송하여 판매할 수 있는 위탁 서비스
판매
[판매] 판매 취소 시 페널티가 발생되나요?
페널티 정책에 따라 판매자의 귀책 사유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판매한 상품 금액을 기준으로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페널티 금액: 상품 금액의 10%
페널티 결제: 판매자가 직접 등록한 카드에서 결제
페널티 사유
▶ 판매거부
▶ 발송지연
▶ 미입고
▶ 검수탈락

[페널티 정책 확인 방법]
솔드아웃 앱 마이페이지 > 우측 하단 [페널티 정책] 클릭 > 페널티 적용 시점 및 청구 금액 확인
중고
[중고] 검수비는 무엇인가요?
검수비란 중고 서비스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구매자에게 배송하기 전 검수를 진행함에 있어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

▶ 검수비 : 최대 2% (VAT 별도, 최대 20,000원)
▶ 시행 일자 : 2024년 1월 8일 (월) 00:00:00부터 (체결 일시 기준)
▶ [공지] 24년 1월 중고 거래 정책 변경 안내
https://www.soldout.co.kr/notice/1162
중고
[중고] 검수 보류 판정 시 구매 결정 기한이 있나요?
검수 보류 및 구매자 확인 판정 시 검수완료(검수보류) 판정 시간으로 부터 24시간 이내로 구매자는 구매 결정을 해야 합니다.
구매자가 무응답 시 상품은 구매자 발송되며 케어를 신청한 구매자인 경우 구매 결정과 관계없이 케어 완료 후 구매자 2차 발송이 시작 됩니다.

구매자는 검수완료(검수보류) 판정 이 후 24시간 이내로 솔드아웃 앱 > 마이페이지를 통한 구매 결정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중고
[중고] 케어 옵션 선택 후 구매 하였는데 검수 불합격 판정을 받았어요.
중고 상품 구매 후 검수 불합격 판정을 받으신 경우 케어 서비스가 불가 합니다.
결제하신 전액 거래취소 및 결제하신 케어 비용까지 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중고
[중고] 중고 구매 취소가 가능한가요?
중고 거래 서비스는 거래 체결과 동시에 거래 취소가 불가 합니다.
개인 간의 비 대면 정보 교환 후 합의된 거래로 간주하며 구매자의 단순 변심 및 일방적인 환불 및 교환이 어렵습니다.
단, 판매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판매자가 취소를 희망할 경우 거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상품 수령 이 후 검수/케어 관련 문의사항은 실시간 채팅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실시간 채팅 문의